한번 보면 잊을 수 없는 독특한 건축물

한번 보면 잊을 수 없는 독특한 건축물

우주선을 연상케 하는 독특한 디자인의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는 흉물스럽다는 의견이 있을 정도로 호불호가 크게 갈리지만, 한번 본 사람은 절대 잊을 수 없을 만큼 개성 있는 건축물이라는 데엔 모두가 동의할 것 같습니다. 세계적으로는 얼마나 독특한 건축물들이 있을까요? 한번 보면 잊을 수 없는 독특한 건축물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연꽃 빌딩(The Lotus Building), 중국

중국 창저우에 있는 이 건물은 이름 그대로 인공 호수 위 연꽃 같은 모습을 하고 있고, 연꽃이 피는 것처럼 구조물이 움직이기도 합니다. 건축가는 이 건물을 설계할 때 날씨와 계절에 상관없이 아름다운 건물을 만들고 싶었다고 전합니다. 현재 이 건물은 도시 기획국의 본부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2. 연꽃 사원(The Lotus Temple), 인도

또 다른 연꽃 모양의 건축물은 인도에 있는 바하이교의 사원입니다. 사원의 문은 종교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열려있습니다. 중앙으로 통하는 9개의 문은 모든 종교의 화합을 상징합니다.


 3. 큐빅 하우스(The Cubic Houses), 네덜란드

로테르담에 있는 이 마을에는 벽과 창문이 45도 기울어진 집 40여 채가 모여 있습니다. 건축가 Piet blom이 디자인한 큐빅 하우스는 실제로 개인이 거주하는 아파트입니다.


 4. 아토미움(The Atomium), 벨기에

아토미움을 처음 본 사람은 조각품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아토미움은 건축물로서 완벽하게 기능하고 있습니다. 튜브처럼 생긴 통로와 연결된 각각의 구는 레스토랑과 박물관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5. 예술과 과학의 도시(City of Arts and Sciences), 스페인

발렌시아에 있는 ‘예술과 과학의 도시’는 공원 중앙에 위치한 호수 위에 지어졌습니다. 매우 미래지향적인 구조를 하고 있는 이곳은 아이맥스(IMAX) 영화관, 공원, 과학박물관, 해양 공원으로 이루어진 복합 단지입니다.


 6. 헤이다르 알리예브 센터(Heydar Aliyev Center), 아제르바이젠

‘헤이다르 알리예브 센터’는 아제르바이젠 바쿠에서 가장 흥미로운 건축물입니다. 외계인에 푹 빠져 있는 여성 건축가 자하 하디드(Zaha Hadid)가 설계한 이곳은 흘러내리는 듯 유동적인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내부는 전시장과 사무실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7. 엠포리아 쇼핑몰(Emporia shopping mall), 스웨덴

말뫼에 있는 ‘엠포리아 쇼핑몰’은 스칸디나비아에서 가장 큰 쇼핑센터로서 구부러진 이중창이 흘러내릴 듯 아찔한 모양을 이루는 게 특징입니다. 내부에는 이용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에스컬레이터와 아름다운 정원, 그리고 벤치 대신 그네가 놓여 있습니다.

 8. 라 무라야 로자(La Muralla Roja), 스페인

스페인 남부에는 모두가 살고 싶어할 만한 아름다운 주택 단지가 있습니다. ‘라 무라야 로자’는 ‘붉은 벽’이라는 뜻으로서 아랍과 지중해를 연결하는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건축물입니다. 건물 내부는 자주색과 파란색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9. 아트사이언스 뮤지엄(ArtScience Museum), 싱가포르

‘아트사이언스 뮤지엄’은 싱가포르의 주요 명소 중 하나입니다. 손가락을 오므린 손바닥 혹은 연꽃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유명하며, 뒤에 보이는 세 개의 고층 건물은 마리나 베이 샌즈(Marina Bay Sands) 호텔입니다. 럭셔리한 호텔과 독특한 디자인의 박물관이 어우러져 장관을 이룹니다.


10. 캐피탈 게이트(Capital Gate), UAE

아부다비에 있는 캐피탈 게이트는 158.5m 높이에 35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울어져 있는 건물 중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라는 기네스 기록을 가지고 있기도 한 캐피탈 게이트는 약 4도 정도 기울어져 있어서 ‘아부다비의 사탑’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11. 마르크탈(Markthal), 네덜란드

마르크탈은 영어로는 마켓 홀(Market Hall), 지붕이 있는 시장을 뜻합니다. 마르크탈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장으로 꼽힙니다. 마르크탈의 개장식에는 네덜란드 여왕도 참석할 정도로 심혈을 기울여 만들어졌습니다. 건물의 벽면에 그림들은 아티스트 Arno Coenen가 과일, 채소, 생선, 꽃 등으로 표현한 작품입니다.


12. 구겐하임 미술관(Guggenheim Museum), 스페인

‘구겐하임 미술관’은 세계에서 가장 파격적인 해체주의 건축물로 꼽힙니다. 건축가 필립 존슨(Philip Johnson)은 구겐하임 미술관을 “우리 시대 최고의 건축물!”이라며 찬사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미술관 내부에는 20세기 예술 작품들의 상설 전시와 함께 임시 전시가 열립니다. 뉴욕에 있는 구겐하임 미술관과 헷갈리지 마세요!


13. 쿤스트하우스 그라츠(The Kunsthaus Graz), 오스트리아

‘쿤스트하우스 그라츠’는 지구보다는 외계에 더 어울릴 것처럼 생겼습니다. 이 건축물을 두고 어떤 사람들은 UFO, 고래의 심장을 떠올리기도 합니다. 매우 혁신적인 디자인의 이 건물은 밤에는 외계 생명체처럼 빛납니다.


14. 알프스의 호텔(예정), 스위스

절벽 위에 지어진 믿을 수 없는 호텔은 아직 현존하지는 않으며 지어질 예정에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멋진 상상력은 그냥 지나칠 수 없죠. 건축가 안드리 로즈코(Andrii Rozhko)가 설계한 이 호텔은 절벽에 위치한 호텔로서 세계에서 가장 아찔하고 드라마틱한 전경을 갖게 될 예정입니다.


BONUS. 상하이 세계 엑스포 2010 '영국관'

중국 상하이에서 2010년 개최된 세계 엑스포 영국관은 가느다란 투명 광섬유로 덮여 있어 카메라로 외관을 포착해내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매우 특별한 디자인의 이 건물 안에서는 영국 왕립 식물원의 씨앗들을 전시했습니다.




작성자

Posted by simpleadmin

작성자 정보

Issue, Culture, Lifestyle, Surprise, Travel, Luxury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