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북부 지역에 자이언트 몬스터가 출몰한 이유
일본은 태풍과 지진으로 인한 자연 재해가 많은 나라입니다. 여기에 설상가상으로 일본 북부 지역 니가타 시(Niigata city)의 논과 밭에는 매년 가을마다 거대한 괴물들이 출몰한다고 합니다. 한해 동안 농사 지은 곡식과 과일을 추수하기에도 바쁜 가을에 거대 괴물들이라니... 어떻게 된 일일까요? 일본 북부 지역에 자이언트 몬스터가 출몰한 이유를 확인하세요.
▼ 수확의 계절 가을에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축제가 열립니다. 일본의 북부 지역에서는 '와라 아트 페스티벌'이 9~10월에 걸쳐 진행되는데, 추수 후에 남은 볏짚을 이용한 작품들을 만들어서 전시합니다.
▼ 2008년부터 니가타 시(Niigata city)에서 개최되고 있는 ‘와라 아트 페스티벌’은 일본 관광청과 지역의 '무사시노 미술 대학(Musashino Art University)'의 협력으로 시작되었습니다.
▼ 볏짚은 마루에 까는 일본식 돗자리 '다다미'를 만드는 데 주로 사용되었지만, 요즘엔 목재와 플라스틱을 이용해서 다다미를 만들기 때문에 남는 볏짚을 활용한 작품들로 축제를 구상했습니다.
▼ 2008년부터 해마다 열리고 있기 때문에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시기를 맞춰서 가는 것도 좋겠죠? 와라 아트 페스티벌에서 무사시노 대학 학생들이 만든 작년과 올해의 자이언트 몬스터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자이언트 고릴라 '킹콩'
2. 거대 악어
3. 괴물 뉴트리아
4. 대형 코뿔소
5. 괴물 도마뱀
6. 거대 독수리
7. 대왕 오징어
8. 괴물 곤충
9. 공룡 '티라노사우루스'
10. 대형 거북이
11. 괴물 사마귀
12. 자이언트 맘모스(매머드)
13. 공룡 '트리케라톱스'
14. 네스호의 괴물 네시
15. 자이언트 코브라
이미지 출처 : 와라 아트 마쯔리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