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심을 자극하는 아찔한 관광지
우리는 새로운 경험을 위해 여행을 떠납니다. 여행을 떠나기까지 결심하는 데엔 나름대로 용기가 필요하지만, 기왕 일상을 벗어나 여행을 떠나겠다고 결심한 이상 평소 경험해보지 못한 많은 것들을 만나고 오는 게 좋겠죠. 여행객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세계 여러 나라의 관광지들을 만나보세요.
1. 야곱의 우물
미국 텍사스 주에 위치한 이 곳은 ‘야곱의 우물’로 불리며, 가장 깊은 곳의 깊이가 약 43m나 되는 위험한 다이빙 장소입니다.
2. 거울 호수
인도네시아에 위치한 ‘거울 호수’는 호수의 아래층은 따뜻한 바닷물, 위층은 차가운 민물이 섞이지 않고 나뉘어져 있는 독특한 부분순환호입니다.
3. 익킬 세노떼
멕시코 칸쿤에 있는 ‘익킬 세노떼’는 거대한 자연 씽크홀입니다. 고대 마야인들도 이 장소를 신성하게 여겼으며, 물 깊은 곳에서 뼈와 보석들이 발견되기도 했습니다.
4. 데라완 섬
인도네시아 데라완 섬 인근에는 종종 고래상어가 출몰하여 용기 있는 사람이라면 고래상어와 함께 수영을 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몸집 크기가 버스와 맞먹을 정도로 엄청나게 크지만, 다행히 플랑크톤을 먹고 살기 때문에 사람을 먹이로 생각하진 않습니다.
5. 하와이 해저동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하와이에는 숨 막히게 아름다운 해저 동굴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이 곳을 모르지만, 다이버들 사이에서는 이름 난 명소입니다.
6. 비둘기 동굴
크로아티아 풀라에 위치한 ‘비둘기 동굴’은 온라인에 소개되면서 관광객이 부쩍 많아진 곳입니다. 만약 이 곳을 방문한다면 반드시 손전등을 가져가세요!
7. 글래이셔 포인트
미국 캘리포니아주 요세미티 국립공원에 있는 ‘글래이셔 포인트’는 일출 명소로 유명합니다. 계곡 위로 약 976m나 솟아 있기 때문에 보는 이들을 아찔하게 만듭니다.
8. 모알보알
필리핀 세부에 있는 ‘모알보알’은 다이버들의 천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셀 수 없이 많은 정어리 떼와 함께 수영하는 경험은 아무나 할 수 없겟죠.
9. 세도나
미국 애리조나 주의 유명한 관광도시 ‘세도나’에는 웅장한 바위산이 있습니다. 이 곳에서 내려다보는 전망은 그야말로 압도적이라고 하네요.
10. 리오종 호수
스위스에는 1484개의 호수가 있습니다. 그 중 하나인 리오종 호수는 해발 1890m 높이에 위치해 있으며, 바다처럼 깊고 푸른색의 호수로 유명합니다.
11. 칼스배드 동굴
폐쇄공포증이 있는 게 아니라면 이 곳을 방문해 보는 건 가치 있는 경험이 될 것입니다. 미국 뉴 멕시코 주에 있는 칼스배드 동굴은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동굴 중 하나로 엄청난 크기를 자랑합니다.
12. 스카프타펠
아이슬란드의 ‘스카프타펠’에는 정말로 눈의 여왕이 살고 있지는 않을까 싶은 환상적인 풍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13. 재스퍼
캐나다 앨버타 주의 ‘재스퍼’는 웅장하고 고요한 장소로 혼자서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많습니다.
14. 브로모 화산
인도네시아의 ‘브로모 화산’은 현재 활동하고 있는 활화산입니다. 해발 2329m 높이의 브로모 화산은 자신을 내려다보는 관광객들을 머리부터 발끝까지 화산재로 뒤덮어버릴 수 있습니다.
15. 지구의 눈
중앙아메리카 벨리즈공화국 앞바다에 있는 ‘지구의 눈’은 직경 약 300m, 깊이 약 125m로 다이버들의 천국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16. 피친차
에콰도르의 ‘피친차 화산’에는 엄청난 전망에 몸을 내던지듯 탈 수 있는 대형 그네가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기엔 매우 아찔하지만, 실제로는 안전하게 탈 수 있다고 하네요.
17. 다윈 악어 동물원
호주에 있는 ‘다윈 악어 동물원’에 가면 ‘죽음의 케이지’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약 4cm 두께의 유리 원통에 들어가면, 바로 옆에서 거대한 악어들이 헤엄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죽음의 케이지’에 있는 인도 악어는 바다 악어로도 불리며 길이 7m, 무게 1.3톤의 현존하는 가장 큰 파충류입니다. 아드레날린이 과다 분비되는 경험을 하고 싶다면 첫 손에 꼽을 수 있는 곳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