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좋은 연예인들이 특별히 챙겨먹는다는 음식

2018. 3. 26. 16:02

연예인들의 매끈하고 투명한 피부를 보면 그들의 피부 비결이 궁금해집니다. 물론 주기적으로 피부과를 다니며 관리를 받겠지만, 의학적인 도움 외에도 피부 좋은 연예인들은 피부를 위해 특별히 섭취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의외로 구하기 어려운 음식들이 아닌데요. 피부 좋은 연예인들이 특별히 챙겨먹는다는 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이성경 - 붉은 살코기

모델 겸 배우 이성경은 피부 관리를 위해 붉은 살코기를 먹습니다. 포화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상대적으로 적은 살코기 부분을 먹는데, 붉은 살코기는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과 아연이 풍부합니다. 아름다운 피부와 머릿결에는 콜라겐이 가장 중요한데, 콜라겐 생성에 필요한 아미노산인 글리신과 프롤린이 붉은 살코기에 들어있고 천연 항염증제인 아연도 콜라겐 생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 아이유(이지은) - 딸기

배우 겸 가수 아이유는 피부를 위해 먹는 식품으로 딸기를 꼽았습니다. 딸기에는 비타민 C와 항산화제가 풍부해서 피부톤을 밝게 만들어줍니다. 딸기는 노화 방지 크림과 로션을 대체할 수 있는 자연 식품으로 피부 처짐과 주름을 방지합니다. 또한, 암 예방과 피부 노화 방지에 좋은 라이코펜이 들어있고, 딸기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비타민 C는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모발이 갈라지는 것을 방지해주는 철분 흡수를 돕습니다.


 3. 제시카(정수연) - 레드 와인

2007년 소녀시대로 데뷔 후 현재는 팀을 떠나 패션 브랜드 블랑앤에클레어(Blanc & Eclare)에서 수석 디자이너를 맡고 있는 제시카는 밝고 맑은 피부를 위해 레드 와인을 마십니다. 레드 와인에는 주름을 만드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폴리페놀이 들어 있는데, 피부에 좋지 않은 알코올도 들어 있기 때문에 적정량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가들은 하루 한 잔(약 175ml)의 와인을 권장합니다.


 4. 크리스탈(정수정, 에프엑스) - 다크 초콜릿

가수 겸 배우 크리스탈은 언니 제시카와 함께 아름다운 머릿결과 피부를 자랑합니다. 크리스탈이 특별히 피부를 위해 먹는 것은 다크 초콜릿입니다. 다크 초콜릿은 스트레스 호르몬을 줄여서 콜라겐이 분해되는 것을 막습니다. 다크 초콜릿에 들어 있는 플라보놀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키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피부의 혈류량을 증가시켜서 빛나는 피부를 만듭니다. 다크 초콜릿으로 미용 효과를 보려면 카카오 함유량이 70% 이상인 제품을 선택해야 하며, 너무 많은 당 섭취는 좋지 않기 때문에 현명한 섭취가 필요합니다.


 5. 유리(권유리, 소녀시대) - 보이차

배우로도 활동하고 있는 소녀시대 멤버 유리는 인스타그램에 종종 보이차 사진을 올리며 보이차 사랑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보이차는 신체의 독소를 제거하고 소화를 돕고 지방을 태우기 때문에 중국에서는 식사와 함께 마십니다. 우리 몸의 소화 기관은 중요한 영양소를 흡수하고 불필요한 물질을 내보내는 역할을 하는데, 보이차를 마시면 소화 기능이 최적의 상태로 유지되어 피부에 자극이 올라오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6. 장나라 - 줄콩

연예계 대표 동안 스타인 장나라는 피부 관리를 위해 줄콩을 챙겨 먹습니다. 줄콩은 갓끈처럼 길다고 하여 갓끈동부로 불리기도 하는데,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 칼슘, 칼륨, 엽산, 철분 등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7. 설현 - 상추

배우로도 성공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가수 겸 배우 설현은 구릿빛 피부를 콤플렉스라고 말하기도 하지만, 모공 없는 무결점의 피부와 탐스러운 머릿결을 자랑합니다. 설현은 피부 비결로 상추를 꼽았는데, 상추에는 항산화제와 오메가3가 풍부해서 염증에 도움이 되고 피부와 모발을 건강하게 합니다.


 8. 스테파니 리 - 수박

배우 겸 모델 스테파니 리는 피부를 위해 수박을 즐겨 먹습니다. 수박은 96%가 물로 이루어졌는데, 수박이 피부에 주는 이점은 수분 공급에서 끝나지 않습니다. 수박에 들어있는 시트룰린, 라이코펜 및 항산화제는 혈액 순환을 개선시키고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피부 톤을 밝게 만들어줍니다.


 9. 이세영 - 그릭 요거트

성인 연기자로 자리잡은 아역 출신 배우 이세영은 매끈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그릭 요거트를 챙겨 먹습니다. 그릭 요거트에는 칼슘, 단백질, 칼륨 및 비타민이 들어 있어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건강한 모발 성장을 촉진시킵니다. 또한 리보플라빈, 비타민 B6, B12 및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디톡스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 중에는 유사 요거트도 있기 때문에 선택에 주의해야 합니다.



작성자

Posted by simpleadmin

작성자 정보

세계의 흥미로운 이야기가 있는 심플스토리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