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모발을 위해 가정에서 할 수 있는 방법 7가지

2018. 4. 12. 22:15

탈모에 대한 원인은 다양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호르몬 변화로 머리가 빠질 수 있고 유전적인 이유로 빠지거나 질병 및 스트레스 때문에 빠지기도 합니다. 이미 빠진 머리카락은 다시 나지 않지만,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관리하면 두꺼워진 모발로 인해 머리가 비어보이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탈모 치료와 탈모 관련 제품이 워낙 고가이기 때문에 병원에 가기 전에 건강한 모발을 위해 가정에서 먼저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두피 마사지

두피를 마사지하면 두피의 혈액순환이 왕성해져서 머리카락의 두께가 두꺼워집니다.


 2. 영양제 섭취

탈모는 머리카락에 필요한 무기질 비타민 부족으로 생기기도 합니다. 철분, 아연, 오메가 6 지방산 영양제 등을 섭취하면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3. 단백질 섭취

많은 영양학자들은 탈모 환자의 식단을 살필 때 제일 먼저 단백질의 섭취량을 봅니다. 모발 건강을 위해서는 고기, 유제품, 콩, 견과류, 씨앗, 생선 등에서 하루 56~85g의 단백질을 섭취해야 합니다.


 4. 양파 즙

양파 즙은 모발 건강을 위해 오래 전부터 사용되던 방식입니다. 양파 즙을 두피에 바르고 10~15분 정도 후에 샴푸를 하면 되는데, 양파가 자극적이기 때문에 머리를 감을 때 쓰는 샴푸는 피부 자극이 적은 순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코코넛 밀크

피부가 민감한 사람이라면 양파 즙보다는 코코넛 밀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코넛 밀크에 레몬 즙과 라벤더 오일을 각각 네 방울 정도 섞은 뒤 두피에 고르게 바르고 4~5시간이 지난 후 헹궈줍니다.


 6. 알로에 베라 젤

계란 2개, 알로에 베라 젤 1/4컵, 코코넛 오일 2티스푼, 로즈마리 오일 6방울을 섞어줍니다. 이것을 젖은 머리카락에 바른 뒤 랩으로 감싸주고 15~30분 후에 물로 헹궈냅니다. 이 방법은 일주일에 한 번 정도가 적당합니다.


 7. 제라늄 오일

제라늄 오일의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매일 샴푸에 제라늄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린 뒤에 머리를 감아주면 굵고 건강한 머리카락을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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