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할로윈데이(Halloween Day)를 즐기는 방법
아일랜드 고대 켈트족의 풍습에서 유래한 10월 31일 할로윈데이는 영국 등 북유럽과 미국 전역에서는 큰 축제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이태원 등 외국인이 많은 몇몇 지역에서만 의미 있는 날이었지만, 요즘은 꽤 보편화되어 학교와 유치원을 다니는 어린 아이들은 할로윈을 기념하고 있으며, 젊은 층에서는 하나의 축제가 됐습니다. 하지만, 젊은 사람들 틈에 껴서 함께 놀지 않더라도 얼마든지 즐겁게 보낼 수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할로윈데이(Halloween Day)를 즐기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 고대 켈트족의 새해는 오늘날 11월 1일로, 켈트족에게 10월 31일은 한 해의 마지막 날이었습니다. 이 날에는 죽은 자들의 영혼이 지하 세계로 가기 위해 떠돈다고 하여 죽은 이들의 평온을 기원하고 악한 존재가 심술을 부리지 못하게 죽음의 신에게 제사를 올리던 것에서 할로윈이 유래되었습니다.
▼ 켈트족의 후손인 스코틀랜드와 아일랜드에서 지켜오던 할로윈 풍습은 1840년대에 아일랜드에 대기근이 발생하여 약 1백만 명의 아일랜드 사람들이 미국으로 이주하면서부터 미국 전역으로 퍼져나갔습니다.
▼ 할로윈데이가 되면 각 가정에서는 호박에 눈, 코, 입을 파서 '잭오랜턴(Jack O Lantern)'이라는 조명을 만들어서 달고, 검은 고양이 등 할로윈을 상징하는 장식물들로 집을 꾸밉니다.
▼ 할로윈의 대표적인 놀이는 ‘트릭 오어 트릿(trick or treat)’입니다. 괴물, 마녀, 귀신, 유령 등으로 분장한 아이들이 이웃집을 찾아다니며 "Trick or treat"을 외치는데, 어른들은 과자를 주지 않으면 장난을 치겠다는 귀여운 악당들에게 사탕과 초콜릿을 줍니다.
▼ 젊은 층에서 즐기는 할로윈 파티는 다양한 할로윈 의상(코스튬)과 소품을 활용한 할로윈 코스프레로 누가 더 리얼하고 공포스럽게 분장했는지 뽐내는 게 특징입니다. 해마다 할로윈 다음날이면 이태원 등 번화가에서 파티를 마치고 귀가하는 좀비들을 마주치기도 하죠.
▼ 죽은 자들의 영혼을 따라하며 시작한 할로윈 코스프레는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더 공포스럽게 변했지만, 최근엔 가족 단위로 귀엽고 색다른 느낌의 코스프레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 가족 모두가 한 가지 컨셉으로 의상을 맞춰 입고 함께 할로윈데이를 즐기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되지 않을까요?
댓글 영역